한국외식경영학회 회장을 맡고 있는 청운대학교 채규진 교수입니다.
개강과 함께 캠퍼스에 활기가 찾아 온 것 같습니다.
(사)한국외식경영학회는 이번 10월 29일(토) 37회 추계학술대회를 준비중입니다.
이번 대회 2부에서는 <외식전공 졸업생 창․취업성공사례> 발표회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외식시장의 규모가 나날이 성장을 거듭하고 있지만, 졸업생들의 진로나 취업의 질은 점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학생들이 제한된 정보만을 가지고 사회를 나오다보니, 외식시장의 실체와 가능성에 대해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피상적인 현상만을 보고 취업을 했다가 현실의 한계를 느끼고 이직으로 연결이 되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학회에서는 전공학생들이 학교를 졸업하고 나서 스스로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여 자립의 길로 나아가고 있는 실제 사례를 발굴하고자 합니다.
이런 발표를 통해 교수님들은 학생들의 진로 지도에 대한 정보를 얻고, 재학생들은 선배들의 사례를 통해 스스로 자신의 길을 찾아 나갈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학회에서는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졸업생들을 각 대학의 교수님들로부터 추천을 받아 행사를 준비하고자 하오니 교수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추천을 요청드립니다.
추천 희망 대상
- / 조리 관련 학과를 전공한 35세 내외의 남녀 졸업생
직장에서 남다른 방식으로 근무하며 경쟁력을 키우고 있는 경우
창업 및 취업과 관련하여 후배들에게 모범이 될 만한 사례
새로운 외식분야를 개척하여 자신의 업(業)을 만들고 있는 사례
- 가능하면) 재학 때부터 미래의 준비성을 보이고 실천한 사례
▣ 조금이라도 가능성이 있다면 연락 부탁드립니다. 특히 음료, 유통,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는 물론 성비의 균형을 고려한 추천이 이루어지기를 희망 합니다. 추천된 졸업생은 사무국에서 연락하여 공동으로 준비를 해 나가겠습니다.
▣ 접수는 외식경영학회 사무국(fmsok@hanmail.net) 혹은 간사(010-4431-2144)에게 부탁드립니다.
(사)한국외식경영학회장 채규진 올림